IT 취준 고민?

취업 시즌...ㅠㅠ
자소서를 내고 여러 시험을 보고있습니다


예전..(보기가 있을 때)에 취득한 기사 그리고 
평소 코딩실력을 생각하면서 별 준비없이 시험을 치는데 (스레기같은 인적성 제외..)


필기 시험같이 보기가 있는 경우는 어째저째 추론과 상상을 더해서 풀겠는데
요즘 실기처럼 보기 없이 무엇에 대해 설명하라.  이러는 것들은 1도 답을 못하겠먼더라구요
그래서 소설을....



그래서 드는 생각인검데

정보처리버기사 필기책 OR 전산/계류 컴퓨터일모반책으로 지속적인 공부를 할까요?
(..과거의 제가 공내부했던 정보처리필고기책을 다른 사람 줌.........ㅠㅠ)

이 방법 외에 
IT습직무상식?이나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나요?

학생때 취업준비 1도 안하다가 최근에 주윗사람들 보고 정신의 1/3 정도 차려서 입짓사지원 하고 시험치고있는데

시험 볼 때 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지구 터져버렸으면 관ㅎㅎㅎㅎ
,,,

팁좀 알려십주세욥!